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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 2016. 9. 25.]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채널(이하 “회사” 또는 “채널닷컴”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채널닷컴(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 기타의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기기 등을 이용하는 서비스에 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작·운영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사이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재화 등의 구매 기회, 재화와 관련된 각종 정보의 제공 등 회사 및 회원과 관련된 모든 용역을 포함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계속적으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등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회원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사회관계망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등의 아이디를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 및 회원의 권익과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 등의 구매액 또는 이벤트 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⑦ “쿠폰”이라 함은 재화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증권(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⑧ “제휴업체”라 함은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업체를 말합니다. ⑨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전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은 법령의 특별한 규정이나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공지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는 제공하는 재화 등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4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사이트의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 신청을 한 당사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단,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및 사이트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가입은 사이트의 통합 아이디로 신청하며 이를 통해 사이트 전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사이트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단, 이용계약의 해지는 해지시까지 발생한 법률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채널닷컴 쇼핑몰에 연회비를 결제한 정회원은 정회원 자격취득후 1주일안에는 정회원 자격을 취소하면 환불받을수 있으나, 정회원 자격취득후 1주일후부터는 연회비에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회원탈퇴 시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그 지급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해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 및 통지합니다(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하여 소명의 수신이 어렵거나 본문의 기간 내에 소명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이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후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정보 상의 전자우편주소에 대한 전자우편의 발송 또는 휴대폰 번호에 대한 SMS 발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사이트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배송업무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9조(재화 등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및 이와 관련된 업무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및 이와 관련된 업무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제휴업체가 제공하거나 제조한 재화 등에 관하여는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제휴업체가 제공하거나 제조한 재화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제휴업체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재화 등이 각 회원의 개별적 특성(신체적 특성 포함)에 적합하다거나 각 회원의 개별적 이용목적에 일률적으로 부합함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 중 제휴업체가 회사에 직접 제공한 정보와 관련한 책임은 제휴업체에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이 게시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10조(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사이트에서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재화 등을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 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의 동의, 본 조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원은 서비스를 통상의 방법으로 이용할 의사 없이 그 이용의 의사표시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통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회를 방해한 것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사이트 내의 거래 조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구매를 청약한 재화 등에 관하여 그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 등에는 그 재화를 회사에 반납하기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써 재화 등을 보관하여야 합니다. ⑤ 재화 등의 구매 대금 등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허위, 상이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이 청약한 재화 등의 구매 등은 회원이 그 이용대금을 결제하기까지 주문 대기 상태로 취급되며, 청약일로부터 익일 자정까지 그 대금의 결제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회원의 청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이용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관하여 회원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당해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정당한 사용권한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미성년자가 재화 등을 구매함에 있어 그 법정대리인이 당해 계약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법정대리인 또는 미성년자 본인은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 본인이 속임수로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법정대리인 또는 미성년자 본인이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이용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 신청 고객이 제5조에 따라 회원자격의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경우 4. 서비스 이용 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제12조(결제방법) ①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의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선택적·중첩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쿠폰 등 회사가 인정하는 할인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원이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이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재화 등의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경우에는 회원이 그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공급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③ 배송과 관련하여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끼리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⑤ 회사는 대한민국 내의 지역에만 재화 등을 배송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의 재화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②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구매 확인의 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을 따릅니다. ③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단,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가진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사가 재화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④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리한 청약철회 조건이 제시되는 재화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에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회사가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부터 이미 당해 재화 등의 대금을 수령한 경우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등의 대금 환급 시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 및 쿠폰을 함께 환급합니다. 단, 청약철회 시점이 포인트 및 쿠폰의 사용가능 기간을 도과한 경우 환급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⑥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특칙) 재화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재화 등이 회사 또는 제휴업체에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17조(수신확인 통지 / 서비스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서비스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④ 사이트 서비스 만료일을 기준으로 포인트 및 쿠폰은 소멸되며, 이는 사이트, 회원의 전자우편, SMS 등으로 사전 공지 및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공지 및 통지를 하지 아니한 경우 포인트는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19조(포인트) ①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재화 등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P(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갖습니다. ②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③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6개월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청약철회 등으로 환급되는 포인트의 경우 최초 적립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개정 2016. 3. 24.> ④ 포인트는 유효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⑤ 포인트는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혜택으로 현금으로 출금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⑥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등급,자격조건 ① 회원은 2종류가 있다 첫번째 정회원인 vvip회원이있다 두번째 업체회원인 business회원이 있다. 1년단위로 연회비 100000원을 내야 회원자격이 유지된다 유료회원 자격이 상실되면 보유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된다 제2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에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회원에게 전송합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 제1항 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61조 제1항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회원의 포인트·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기 타 제24조(포인트정책 ) ① 포인트는 양도가 불가능한 '상품'으로 취급됩니다 ② 1년단위로 유료회원을 연장하지 않으면 기존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5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단, 이로 인해 이 약관 중 일부 조항이 무효로 되더라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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